창조경영
1. 창조성(Creativity)
창조성이란 현재 우리가 일하는 영역을 변화 시키거나 또는 새로운 형태로 변혁시키는 일련의 행위,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일컫는 말이다.
2. 창조경영의 Big C
Big C 창조경영자
- 자기가 현재 일하고 있는 영역을 변화 시키는 사람
- 이 사람의 결과물은 해당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다른 동료들이나 타사의 사람들도 인정할 수준임
- 따라서, 이사람의결과물은 해당 분야를 새로운 형태로 변화 시키는데에 일조를 하는 정도의 결과
물임. → 벤치마킹 대상
Paradigm Changer !
3. 창조적 리더는 .......
환경에 변화에 따라 UNLEARN + RELEARN
할수 있는 경영자
4. 창조사회가 오고 있다
창조 !
창조사회, 창조국가, 창조도시
창조기업, 창조경영, 창조적 리더십
창조적 사고, 창의력
5. 기업이 추구하는 창조경영의 목적
- 조직의 미래 최고의 경쟁력 확보 또는 유지를 위해(High Competitiveness)
- 미지의 환경 속에서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여(Innovation)
- 모든 경영 활동분야에 새로운 접근을 통해(Creativity)
-이전까지 안 된다고 생각한 수준까지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Great Perfarmance)
- 조직의 항구적 성정을 확보하는 일련의 경영활동(Ststainable Growth)
6. 세상은 창조사회로 이동하고 있다
The Great Migration
산업혁명 ----> 디지털 혁명 -----> 창조혁명
7.창조사회의 대KGHL4Key Words
미, 감, 호, 창
- Design & Brand
- Emotion
- Entertainment
- Imagination
8. 창조적 대안
연개소문의 마인드를 가져라
- 소프트가 세상을 지배한다 (From hard to soft)
- 성을 쌓고 사는 자는 반드시 망한다(From wall to road)
- 빠른 자가 느린 자를 잡아 먹는다(From size to speed)
- 디자인을 통해 가치를 혁신한다(From Quality to beauty)
별첨은 바나나 우유 홍보 동영상을 본 창조 발생을 조명한다
지산 이동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