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명장인 대회 대회사
제8회 품질명장인 대회사
존경하는 대한민국 품질명장 여러분, 가족 여러분!
사랑합니다. 제8회 대한민국 품질명장인 대회에 참석하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환영합니다. 천년 고도역사의 숨결이 살아 호흡을 토해내는 경주에서 품질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한마음으로 모여 품질을 이야기하고, 품질 컨텐츠를 창조하여 국가와 우리들 자신의 미래를 품질경영과 더불어서 함께하고자 합니다.
우리 품질명장들은 대한민국 각 기업에서 최고의 품질 엔지니어입니다. 그런 우리들은 우수한 품질을 앞세워 산업 구분의 장벽을 돌파하고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로 세계시장에서 승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에는 더욱 치열해져만 가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성장주도형의 리더가 절실하게 요구 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품질명장들은 제조 및 품질을 뛰어 넘어 마케팅과 R&D와 같은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최고의 능력을 갖추고 무한의 통찰력을 통해 진정한 블루오션으로 무장이 필요한 전환시기입니다. 품질 엔지니어 플러스 매니지먼트를 합성한 테크노 리더가 되기를 희망 합니다.
품질명장협의회는 18년 이란 결코 짧지 않은 역사를 지닌 우리사회에 중요한 단체가 되었고 그에 맞는 역할과 활동의 욕구는 정부와 산업계 그리고 학계에서 분출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품질명장 모두가 하나 되어 한 방향으로 달려간다면 5년후, 10년후에 우리의 모습에서 행복하고 보람 있는 모습을 누구나 가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제8회 대회를 기점으로 품질명장협의와 상생의 협력관계에 있는 한국표준협회 그리고 한국품질경영학회와는 더욱 긴밀한 유대관계를 위해 지속발전 될 수 있도록 협의회 내부제도를 보완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10월부터는 한국직업능력 개발원과 “중소기업 지도 프로젝트”에 중소기업 4곳을 선정하여 시범 추진 후 '09년에는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하여 퇴직명장님들의 역할을 찾을 것입니다. '09년에는 산업기술재단 “중간관리자 프로젝트”에 참여를 위해 성실한 연구와 준비를 실시하여 기업에서 품질명장님들의 역할을 증진하여 살아있는 협의회를 만들고 협의회 활동을 위한 재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어려운 부분은 있겠지만 “하면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추진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품질명장님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8회 대회를 통해 요청 드립니다.
오늘의 행사에 모두의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품질명장님 그리고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품질명장 협의회
회장 이 동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