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창조경영

南塘 2007. 5. 11. 21:12

1. 창조성(Creativity)

창조성이란 현재 우리가 일하는 영역을 변화 시키거나 또는 새로운 형태로 변혁시키는 일련의 행위,

아이디어 또는 제품을 일컫는 말이다.

 

2. 창조경영의 Big C

Big C 창조경영자

- 자기가 현재 일하고 있는 영역을 변화 시키는 사람

- 이 사람의 결과물은 해당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다른 동료들이나 타사의 사람들도 인정할 수준임

- 따라서, 이사람의결과물은 해당 분야를 새로운 형태로 변화 시키는데에 일조를 하는 정도의 결과

  물임. → 벤치마킹 대상

 

Paradigm Changer !

 

3. 창조적 리더는 .......

 

환경에 변화에 따라 UNLEARN + RELEARN

 

할수 있는 경영자

 

 

4. 창조사회가 오고 있다

창조 !

창조사회, 창조국가, 창조도시

창조기업, 창조경영, 창조적 리더십

창조적 사고, 창의력

 

5. 기업이 추구하는 창조경영의 목적

- 조직의 미래 최고의 경쟁력 확보 또는 유지를 위해(High Competitiveness)

- 미지의 환경 속에서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여(Innovation)

- 모든 경영 활동분야에 새로운 접근을 통해(Creativity)

-이전까지 안 된다고 생각한 수준까지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Great Perfarmance)

- 조직의 항구적 성정을 확보하는 일련의 경영활동(Ststainable Growth)

 

6. 세상은 창조사회로 이동하고 있다

   The Great Migration

 

  산업혁명  ----> 디지털 혁명  -----> 창조혁명

 

7.창조사회의 대KGHL4Key Words

  미, 감, 호, 창

 

  - Design & Brand

  - Emotion

  - Entertainment

  - Imagination

 

 

8. 창조적 대안

 

   연개소문의 마인드를 가져라

 

 - 소프트가 세상을 지배한다 (From hard to soft)

 - 성을 쌓고 사는 자는 반드시 망한다(From wall to road)

 - 빠른 자가 느린 자를 잡아 먹는다(From size to speed)
 - 디자인을 통해 가치를 혁신한다(From Quality to beauty)

 

 

별첨은 바나나 우유 홍보 동영상을 본 창조 발생을 조명한다

 

                                                          지산 이동한

 

 

노컷_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중역실편.wmv
2.7MB